일상

"청와대 밤의 산책" 무료 개방

Tubeking 2023. 9. 5. 14:54
728x90
반응형

청와대 밤의 산책

2022년 5월 10일 대통령 취임식과 함께 청와대가 국민에게 무료로 개방되었습니다. 청와대는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74년 동안 대통령 관저이자 집무실로 사용대어 왔으며 국민들에게는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장소였습니다. 청와대 무료개방은 국민과 이 소통을 강조하는 윤석열 정부 공약이었으며 청와대 개방을 통해 국민들이 청와대를 방문하고,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습니다. 2023년 9월 13일부터 21일까지 청와대 야간 개방 소식이 있어 알아보겠습니다. 


야간 관람 참여 방법

1일 최대 관람객은 2000명으로 제한되며 관람시간은 오후 7시 30분 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입니다.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9 시시입니다.  청와대 야간관림 입장권은 청와대 국민개방누리집(opencheongwadae.kr)을 통해 9월 6일 수요일부터 1인 6매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예매 가능하며 다자녀 가족의 경우 부모님 또는 휴대폰을 소지한 자녀의 정보를 입력해야 예매 가능 합니다.  예약 시 전달받은 바코드를 가지고 있어야 입장할 수 있으며 별도 현장예매는 하지 않습니다. 예매금액은 무료이고 가족단위로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단체 예약은 받지 않습니다. 


야간 개장 프로그램

환하게 밝혀진 대정원을 시작으로 본관(내부관람포함)과 구 본관터, 대통령이 거주했던 관저 웅장한 반송이 기다리는 녹지원까지 청와대의 고즈너한 밤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늑한 숲 소정원, 도심의 야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관저길 웅장한 반송옆 녹지원 숲길은 밤이 되면 낮의 소음을 덜어내고 아름다운 별빛을 머금은 공간으로 재탄생합니다. 잔자난 공연과 별빛 조명까지 밤의 청와대에서 일상 속 여유를 되찾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이번 야간 개장에서 진행되는 공연프로그램은 붙임 사진과 같습니다.  공연시간에 맞춰 코스를 구성하는 것도 야간 청와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청와대 산책코스 

청화대 정문으로 입장해 대정원과 본관을 거쳐 소정원에서 반딧불처럼 연출한 조명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야금, 해금, 생황등 전통 악기들이 어우러진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대통령관저를 지나 상춘재로 내려오는 길목에서 출창한 나무와 어우러지는 조명들로 새로운 청와대의 매력을 만끽해 보세요. 관저를 지나 상춘재 녹지로 걷다 보면 산책의 묘미를 배가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녹지원을 지나다 보면 나무들 사이로 내려앉은 별빛조명을 통해 도심 속에서 숲이 주는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청와대 가는 방법

■버스 이용방법
① 경복궁역 3번출구압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020,1711,7016,7018,7212번 버스를 탑승하고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로 6분 정도 소요됩니다.  
② 경복궁역 5번 출구 앞 국립고궁박물관 정류장 01번 버스 탑승, 청와대 정류장에서 하차 후 6분 소요 됩니다. 

■ 지하철 이용방법

3호선 경복궁역 4번출구(도보15분거리),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 (도보 20분 거리)

청와대 야간개방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청와대 앞까지 관람 순환버스 또한 운영되지 않습니다. 방문시간보다 조금 여유 있게 도착하셔서 걸으며 주변 관광을 하는 것도 추천드리니 참고해 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Q1. 관람예약 후 정상적으로 예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정상 예약이 되었다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시스템 상황에 다라 전송까지 5분 이상 소요 될 수 있고, 청와대 밤의 산책 예약페이지 내 예약조회 탭에서도 확인 가능 합니다. 
Q2. 예약 후 양도가 가능한가요? 가족/지인 간 양도는 가능합니다. 단 부정한 방법(매크로등)을 이용한 암표 매매 목적으로 예매하는 경우 적발 시 즉시 취소 될 수 있습니다. 
Q3.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취소를 원하는 분들은 예약했던 홈페이지에서 취소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여가 불가능하다면 취소를 해주셔야 다른 분들이 예약 가능합니다. 취소는 당일 18시 까지 취소 가능 합니다. 
Q4.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한가요? 외국인의 경우 본인명의 국내 휴대폰번호가 있다면 예약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 합니다. 
Q5. 청와대 경내를 돌아보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경내를 여유 있게 둘러보는데 평균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경내 관람 시간을 예상해서 입장 시간을 고려하셔야 만족할 수 있습니다. 
Q6. 우천 시 행사는 취소되나요? 우천 또는 국가 행사등의 사유로 일부 관람이 제한되거나 공연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태풍 등 관람갱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 관람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관람이 중지될 경우 사전에 개별적으로 안내를 해드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하반기 청와대 무료개방소식을 알려 드렸습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명소입니다. 아쉬운 것은 인원이 2천 명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것이지만 9월 6일 수요일부터 선착순 접수니 시간이 되시는 문들은 예매에 성공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